PC Games

[game][bsummary]

APP

[app][bigposts]

한글패치

[한글패치][twocolumns]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 리뷰/추천 가성비 파워


제품명 :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

브랜드 : ZALMAN

가격 : 약 4만원

평점 : 4.5

설명 :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는 80PLUS STANDARD 등급의 제품에서 착한 가격에 6년의 무상 A/S와 품질에 있어서도 안정적인 전력을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저는 파워의 가격은 100W에 1만 원 정도를 생각하고 500W 면 5만 원 정도의 선의 가격에 파워를 구입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는 80PLUS Standard 등급을 받아서 최대 86.49%의 효율을 보장하는 제품이면서 4만 원 이하의 가격으로 파워를 구입할 수 있으니 갓성비 파워라 생각됩니다.

  실제로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와 같은 조건의 제품을 다나와에서 검색해봤을 때에 가장 낮은 가격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준 : 2020.09.14)



 거기다 6년의 무상 A/S 기간을 지원하니 컴퓨터 교체주기가 다 지나고도 공짜로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담으로 전 컴퓨터를 7년 동안 사용하고 있고 그동안 파워가 수명이 다 되어 파워만 2번을 새로 구입하곤 했습니다. 이렇게 긴 A/S 기간이 보장되면 7~8년은 너끈히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가정용이나 사무용에 쓸 컴퓨터 파워로는 손색이 없는 가격, 성능 그리고 A/S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파워입니다.

 정리하자면,  80PLUS Stnadard을 받은 안정성이 보증되는 파워서플라이로 6년의 무상 A/S와 비슷한 타사 제품의 가격보다 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가성비 파워로 추천드립니다.


 지금부터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언박싱(패키지와 구성품 외관)-패키징, 외관, 케이블

#2. 제품의 스펙과 성능 테스트-안정성, 실제 테스트

#3. 총평


#1.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 언박싱

-MegaMax 500W 파워서플라이 패키징

 배송은 뽁뽁이에 포장되어 옵니다. 그렇다 보니 택배회사에서 물품을 좀 험하게 다루면 상자가 조금은 찌그러지거나 훼손의 가능성은 어느정도 있어보입니다. 하지만 안에 있는 파워에 문제가 생길정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박스의 정면은 잘만(ZALMAN)의 로고와 제품명 "MegaMax 500W"와 제품의 인증 마크 "80PLUS STANDARD"가 깔끔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또한 좌측 아래 쪽에는 ErP 2013 인증과 105℃ CAPACIOTS, NVIDIA SLI 마크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측면에는 MegaMax 500W에 대한 7가지의 특징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좌측 측면에는 MegaMax 500W에 대한 인증마크들과 전압 공급량 표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 쪽 하단에는 바코트와 생산일자를 알 수 있는 넘버도 존재합니다.  
 
뒤면에는 여러 언어로 MegaMax 500W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되어 있으며 한글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봉인 라벨과 주의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면 설명서와 MegaMax 500W 파워서플라이 부속품이 들어 있는것 을 볼 수 있습니다.


MegaMax 500W 파워서플라이는 또한 안전을 위해서 한번 더 뽁뽁이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MegaMax 500W 파워서플라이와 전원 케이블선, 설명서, 고정 나사 4개, 케이블 타이 4개가 들어있습니다.


-MegaMax 500W 파워서플라이 외관


 MegaMax 500W 파워서플라이는 ATX 표준 규격이며 120mm쿨링 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WARRANTY VOID IF REMOVED"라고 쓰여진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제거하시면 무상 A/S를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MegaMax 500W 파워서플라이에서 사용하는 저소음 120mm 쿨링 팬은 HDB 베어링을 사용하여 조용하고 내구성이 향상되어 오랜시간 사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쿨링 팬의 성능이 좋아야 파워서플라이의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여 오랜시간 사용해도 문제가 생기지 않기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왼쪽에는  잘만(ZALMAN)의 로고와 제품명 "MegaMax 500W"와 제품의 인증 마크 "80PLUS STANDARD"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요즘 강화유리로 왼쪽이 투명한 케이스에서 파워 부분이 허전하지 않게 MegaMax 500W 파워서플라이의 깔끔함을 보여줍니다.

 

 MegaMax 500W에 대한 인증마크들과 전압 공급량 표가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에는 바코트와 생산일자를 알 수 있는 넘버도 존재합니다.

  

 파워서플라이의 뒷면은 흡기구에서 흡기한 공기가 파워의 온도를 흡수하여 나가는 벌집구조의 구멍의 배기구가 있습니다. 


-MegaMax 500W 파워서플라이 케이블

 우선 모든 케이블은 검은색이며 플랫형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보드 전원인 ATX 24핀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의 종류와 개수는 간단히 아래와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와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4핀 1개
  • CPU 4핀/8핀(4+4) 1개
  • PCI-E 8핀(6+2) 2개
  • SATA 총 6개
  • IDE 3개
  • FDD 1개

#2.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 스펙과 성능테스트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의 안정성

 OPP, OVP, UVP, SCP 4중 보호회로가 내장되어 PC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위험요소로 부터 PC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보호회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국내 및 해외의 여러가지 인증을 획득하여 더욱 안정적인 파워서플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는 액티브 PFC 최대 역률 98% 효율을 제공해서 전자파 감소와 절전 효과를 주며 동시에 전류의 역류를 방지하여 더욱 뛰어난 효율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EMI노이즈 필터를 적용했고 싱글레일 설계로 최대 +12V 450W 가용력 90% 출력을 내어 CPU와 그래픽카드에 전압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성능 105℃ CAPACIOTS 인증을 받아서 높은 전압과 온도에서도 안정적인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알루미늄 히트싱크, 스위칭 트랜스 방식 적용 등 80PLUS STANDARD 230V EU 파워서플라이에 걸맞는 안정적인 성능을 낼 수 있는 설계가 되어 있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6년 동안의 PC를 사용하다가 문재가 생겨도 무상 A/S 6년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에 대한 안정성을 보장하는 것으로도 안정성에는 자신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 테스트

 실험을 한 컴퓨터 사양은 아래와 같고 오픈 테스트로 진행 했습니다.


PC 사양

CPU

AMD Ryzen 5 3500x

BOARD

ASUS TUF B450M-PRO GAMING STCOM

COOLER

AMD Ryzen 5 3500x 기본 쿨러

RAM

TeamGroup T-Force DDR4 8G PC4-21300 CL18 T1 GAMING

VGA

ZOTAC GAMING AMP 지포스 GTX 1660 D5 6GB 백플레이트 (정품)

HDD

WD 1TB BLUE WD10EZEX SATA3 64M

POWER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



우선 바이오스에서 걸리는 전압을 확인 했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오차범위안에서 잘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환경에서 파워에서 나오는 소음은 약 50dB 정도이고 오픈테스트를하면서 그래픽이나 CPU의 쿨러 소리보다 조용했습니다.



 OCCT로 풀 로드했을 경우에는 살짝 소음이 올라간 약 56dB 이었고 역시나 그래픽카드와 CPU의 쿨러 소리가 더 커서 파워의 소음은 듣기 힘들었습니다.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 외에 리뷰를 하기 위해서 준비하고 있는 파워의 경우 그래픽카드의 소음과 비슷했던 것으로 보아 소음에 있어서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OCCT로 테스트하는 동안 위의 사진처럼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는 자신의 성능을 안정적으로 그리고 충분히 보여주는 제품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에 대한 개인적 총평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에 대해서 리뷰해봤습니다.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는 80PLUS STANDARD 등급의 제품에서 착한 가격에 6년의 무상 A/S와 품질에 있어서도 안정적인 전력을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가성비가 좋은 파워로 추천할만 한 것 같습니다. 또한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인증되어서 가정에서 사용해도 문제없으며 저소음 120mm 쿨링 팬으로 PC를 사용하면서 방해되지 않는 제품이었습니다. 



 또한 케이블이 모두 검은색이며 플랫 타입이어서 조립에 있어서 용이하며 동시에 측면이 유리인 케이스 안에서도 이질적이지 않으면서 깔끔한 느낌을 주어 미관상 좋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최고급 사양의 PC가 아닌 일반 가정용이나 사무용 PC에 사용하기에 가성비 넘치는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라고 생각합니다.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를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구매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10174137


댓글 없음:

댓글 쓰기